가정의 달 재능기부 … 방시혁 작곡가와 작업

 여성가족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송'을 제작, 발표했다.

 이번 '가족송'은 작곡가 방시혁과 '위대한 탄생'에 출연했던 김정인 어린이의 기능재부로 이뤄졌다. 그동안 공식 로고송이 없어 사업장별로 제각각의 노래가 활용돼 아쉬웠던 터에 직장 및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가족송이 탄생한 것이다.

 가족간의 사랑과 고마움, 함께하는 행복 등의 내용을 담은 가족송은 11일 웹상 음원공개, 12일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 기념행사에서의 무료 CD 배포를 시작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가족친화기업을 비롯한 기업 등에 제공돼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실천을 위한 정시퇴근 알림송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가족송 무료 온라인 다운로드는 11일부터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와 블로그(여행상자, http://blog.daum.net/moge-family), '가족사랑' 페이스북(www.facebook.com/mogef), 미투데이(http://me2day.net/moge-family)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번 가족사랑의 날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곡가 방시혁씨는 "최근 동요작업도 하고 정인양 멘토로도 활동하면서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터에 동참하게 됐다"며 "가족송이 성인에게는 가족이 생각나고 마음 따뜻해지는 노래, 어린이·청소년에게는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대한민국 가족 응원송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가족송 "고마워요"

 작곡 : 방시혁

 작사 : 방시혁, 서윤미

 노래 : 김정인

 

 아빠, 아침에 출근할 때 뽀뽀해줘서 고마워

 엄마, 품에서 잠이 들 때 잘자라줘서 고마워

 아빠 엄마 아니에요 우리가 더 고마워요

 아빠빠빠빠 고마마워요 사랑해줘서 고마워요

 엄마마마마 고마마워요 사랑해줘서 고마워요

 기쁠 때에도 슬플 때에도 가족이라서 고마워요

 

 아빠 엄마는 나만 보면 우리 예쁜 딸 고마워

 아빠 엄마 아니에요 함께 라서 고마워요

 아빠빠빠빠 고마마워요 사랑해줘서 고마워요

 엄마마마마 고마마워요 사랑해줘서 고마워요

 기쁠 때에도 슬플 때에도 가족이라서 고마워요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