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중 충북지역 금융기관 수신은 정기예금을 중심으로 일부 비은행금융기관이 호조를 보였으나, 예금은행에서의 법인세 납부에 따른 결제자금 인출 등으로 증가세는 둔화됐다.

또한 여신은 기업대출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주택관련 대출 등 가계대출이 늘어남에 따라 전월의 증가세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은행 충북본부의 충북지역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에 따르면 지난 3월 중 충북지역 금융기관 수신의 증가세는 둔화(지난 2월중 +3,491억원 → 3월중 +2,153억원)됐다.

예금은행은 정기예금의 호조 지속에도 불구하고 수시입출식예금(저축·기업자유)이 법인세 납부에 따른 결제자금 인출 등으로 부진함에 따라 증가폭이 크게 축소됐다. 비은행금융기관은 자산운용회사 수신의 감소세 지속에도 지역밀착형 금융기관 수신이 증가로 우체국예금의 정기예금 호조로 증가 전환됐다. 또한 여신은 전월의 증가세 유지(지난 2월중 +1,122억원 → 3월중 +1,145억원)했다.

예금은행은 가계대출이 주택관련 대출을 중심으로 늘어났으나, 분기말 부채비율 관리를 위한 기업대출 위축으로 증가폭이 축소됐다. 비은행금융기관은 가계대출을 중심으로 지역밀착형 금융기관여신이 늘어남에 따라 증가폭이 다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