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재충전을 위한 부흥회

○…5월을 맞아 충북지역 교단들이 목회자와 성도들의 영적 재충전을 위한 부흥회가 잇따라 개최된다. 예장통합 충북노회는 23일부터 나흘동안 청주 중부명성교회에서 연합 부흥성회를 열고 신앙성숙과 지역복음화를 위해 기도한다.

그리스도교 충북지방회도 지난 22일 청주교회에서 선교대회를 갖고 목회자와 성도들이 섬김과 전도사역등 선교의 비전을 나눴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충북지방회도 오는 29일 충주교회에서 '가정예배 훈련학교 연합성회'를 열고 건강한 가정과 신앙활동을 다짐할 계획이다.

웨슬리 회심 273주년 집회

○…존 웨슬리 회심 273주년을 맞아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 소속 목회자와 성도들이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잇따라 갖는다. 기감 충북연회 제천 동지방은 오는 30일부터 사흘동안 제천제일교회에서 '웨슬리 회심집회'를 열고 존 웨슬리 목사의 선교열정을 되새긴다. 기감 충북연회 청장년선교회도 지난 22일 인천 벧엘교회에서 열린 전국 웨슬리 선교대회에 참석해 참된 믿음과 영성, 섬김의 삶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기감 충북연회 제천 서지방도 지난 15일 '웨슬리회심 기념성회'에 이어 각 교회별로 특별새벽기도와 금식기도회를 진행하는 등 성결한 삶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청주 원로목사 위로회 성료

○…청주지역 기독교연합회가 지역복음화를 위해 일평생 헌신한 원로 목회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청주지역 기독교연합회는 지난 20일 충남 태안에서 '원로목사 위로회'를 가졌다. 이날 위로회에는 은퇴한 청주지역 교회 원로목사와 사모 등 30여명이 참석해 감사예배를 드렸다. 청주지역 기독교연합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청주지역 원로목사를 초청해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영적성숙' 심령대부흥성회

○…청주 중앙순복음교회가 지난 18일부터 사흘동안 '심령대부흥성회' 열고 성도들의 영적성숙을 위해 기도했다.

목회자와 교인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부흥성회에서 뉴욕 프라미스교회 김남수 목사는 "이제는 4살에서 14살 어린이와 청소년 들에게 복음을 전해 앞으로의 시대를 대비할 때라며 포 퍼틴(4-14)운동과 세계 선교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청주 중앙순복음교회 성도들은 세계 선교와 지역 부흥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뜨겁게 기도했다. 청주 중앙순복음교회는 해마다 심령부흥회와 축복성회, 구국기도회를 열어 성도들의 올바른 신앙생활을 돕고 있다.

예장통합 교회 자립화 포럼

○…예장통합 충청노회가 지난 17일까지 이틀동안 충주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교회 자립화를 위한 포럼'을 열고 교회들의 건강한 자립방안 등을 제시했다.

예장통합 충청노회 농촌부가 주관한 이번 포럼에는 생명목회와 문화선교 등 농촌목회에 성공한 지역 목회자들이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전도방법과 농촌사역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증평 도안제일교회 김승한 목사는 발제를 통해 "변화되고 있는 농촌의 환경을 잘 파악하고 그에따른 사회 봉사활동과 전도, 신앙교육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장통합 충청노회는 이번 포럼과 함께 농촌교육 정보화교육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열어 미자립 교회 목회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