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교회 단기 선교활동

○…충북지역 교회들이 여름 정기휴가철을 한달여 앞두고 본격적인 단기선교 준비활동에 들어갔다.

청주 중부명성교회는 오는 7월 엿새간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의료선교 활동을 펼치기로 하고 의료봉사를 담당할 교인들을 모집하고 있다.

제천 제일교회도 오는 8월 말레이시아 단기선교를 진행하기로 하고 구호품 전달과 봉사활동에 동참할 교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밖에 청주 침례교회도 오는 8월 인도에서 선교할 선교사 모집에 나섰다.

지역 교회 지역민 초청행사

○…충북지역 교회들이 새 신자 전도를 위한 지역주민 초청행사를 갖고 하나님 말씀을 전하고 있다.

청주 금천교회는 다음달까지 '전반기 새 가족 전도 초청기간'으로 정하고 태신자들이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전 교인들이 전도활동을 벌이고 있다.

청주 한벌교회도 오는 7월에 실시할 '해피데이 축제'를 위해 오는 29일을 총동원 선포주일로 정하고 교인들이 전도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제자교회도 29일 '행복나눔축제'를 열고 교회에 참석한 새신자들에게 하나님의 희망메시지를 전하며 영혼 구원활동을 펼쳤다.

학생 주일학교 교사 강습회

○…여름방학을 앞두고 충북지역 교회들이 교회 주일학교 교사들을 위한 강습회를 연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청주지방회는 29일 청주 서원교회에서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열어 방학기간 동안 어린이 신앙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도법을 소개했다.

어린이전도협회 청주지회도 다음달 13일부터 이틀동안 청주 우암교회에서 '여름 성경학교 강습회를 열어 찬양과 율동 등을 익히고 주일학교 교사로써 갖춰야할 자세와 효과적 지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청주중앙순복음교회도 28일 교사강습회를 열고 현장사례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운전기사 선교회, 봉사활동

○…청주지역 택시기사들로 구성된 운전기사 선교회가 장애우들을 초청해 봄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청주 운전기사 선교회는 27일 청주지역 장애우들과 함께 청원군 문의면으로 나들이를 떠나 일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봄 나들이 행사에는 청주 에덴원 등 시설장애우 150여명이 청남대와 문의 문화재단지등을 둘러봤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