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백봉초 반딧불도서관 개관

괴산 백봉초(교장 조항운)가 학생들과 주민들의 독서문화를 위해 개관했던 '반딧불 도서관 활동'을 올해도 4월부터 월 2회씩 수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2008년에 학교 도서관을 새롭게 단장하면서부터 지속적으로 개방, 주간에 이용할 수 없는 학부모님들에게는 마을 문화센터로, 학생들에게는 공부방으로, 야간에 개방한 도서관을 중심으로 백봉가족의 모임터 역할을 하고 있다.



반딧불 도서관은 월 2회(2, 4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개방하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이용미 학부모의 협조로 자연스럽게 반딧불 야간도서관 운영이 활성화 되고 있다. 또한 대부분 맞벌이 부부나 농업에 종사하는 바쁜 농번기가 시작하는 여름에는 아동들이 스스로 독서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책을 가까이 하게 되었으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독서활동, 동화구연, 종이접기 등의 다양한 활동 등으로 즐거운 저녁시간을 유익하게 보내고 있다.

특히 강사로 활동해주시는 이용미 학부모는 괴산도서관에서 활동하시는 학부모 동화구연 동아리인 '자주감자'회원이기도 해 지난해 본교에서 동화구연을 전교생에게 시연을 해 큰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 서인석

isseo@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