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한마음 격려' 기도회

○… 201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충북지역 교회들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기도회를 시작했다.

청주 신흥교회는 매주 금요일 밤마다 '수험생을 위한 심야기도회'를 열고 학부모들과 교인들이 함께 수험생들의 합격과 건강을 기원하고 있다.

청주 중부명성교회도 매주 수요일마다 '수험생을 위한 기도회'를 열어 수험생들을 축복하며 한마음으로 격려하고 나섰다.

이밖에도 수능을 앞두고 교회를 찾는 학부모들이 늘면서 충북지역 교회들도 수능기도 활동에 곧 동참할 예정이다.

17일 제1회 순복음의 날 행사

○… 기독교 대한하나님의성회 청주지방회가 오는 17일 '제1회 순복음의 날' 행사를 갖는다.

기하성 청주지방회는 지난 4월에 열린 '제50회 정기총회'에서 성령운동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순복음의 날' 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기하성 청주지방회는 오는 17일 청주 순복음교회에서 '학술 세미나'를 열어 교단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지역복음화 사역활동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이날 저녁에는 청주 뉴비전교회에서 성령축제도 함께 열어 영성회복과 기도, 교단 부흥에 앞장설 것을 다짐할 계획이다.

기하성 청주지방회 남상하 목사는 "처음 열리는 순복음의 날 행사는 교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영성을 회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장통합, 세계선교 보고대회

○… 충북지역 교회들의 해외 선교사역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예장통합 충청노회가 효과적인 해외선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예장통합 충청노회 세계선교부는 15일 청원 내수교회에서 '세계선교 보고대회'를 열고 해외선교의 어려움과 개선사항, 선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대회에는 대만에서 해외선교사로 활동하는 강종방 목사가 해외선교의 중요성과 어려움, 선교사의 소명의식 등을 간증할 계획이다.

예장통합 충청노회 세계선교부는 앞으로도 꾸준히 간증과 후원회, 세미나 등을 통해 해외선교사들을 양성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 서인석

isseo@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