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장병·보훈가족 위로시간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충북지역 교회들이 국군장병과 보훈가족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잇따라 갖는다.

 청주 청석교회는 지난 18일 청주지역의 6.25참전 보훈가족 4백여명을 교회로 초청,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천 중앙교회도 지난 15일 진천군민회관에서 공군 8421부대 군인들을 초청해 '호국보훈의 달 군악 한마당잔치'를 열고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청주 신흥교회는 이번주를 국군장병들을 위한 기도주간으로 정하고 전교인이 기도와 함께 국군 장병들에게 보낼 위문품들을 수집해 오는 24일 전달할 계획이다.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

 ○…충북지역 각 교단들이 여름 성경학교를 위한 교사강습회를 일제히 진행한다.

 예장합동 충북노회는 오는 27일부터 사흘동안 청주 광일교회에서 교사강습회를 열어 교사 부흥회와 효과적인 어린이 지도법을 소개한다.

 한국기독교장로회 충북노회도 20일부터 이틀동안 청주 제일교회에서 '교사 강습회'를 열고 다양한 어린이 신앙교육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 성회 청주지방회도 20일부터 이틀동안 청주 순복음교회에서 찬양율동과 성서학습등 다양한 교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사 강습회를 진행한다.

 이밖에 예장통합 충북노회와 충청노회도 지난 17일부터 이틀동안 서남교회와 청북교회에서 교사강습회를 실시했다.

 

 자원봉사학교 개강

 ○…농촌 일손돕기와 자원봉사학교 개강등 충북지역 교회들이 지역을 섬기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충북연회 청년연합회는 오는 27일부터 사흘동안 충북 괴산에서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하고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섰다. 이에따라 기감 충북연회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미용과 집수리, 농사일을 도우며 농촌봉사사역에 나설 계획이다.

 청주 제일교회는 오는 26일부터 5주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제1기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해 지역노인을 섬기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이밖에 좋은교회도 오는 26일 충남 공주의 시골교회를 방문해 의료 및 미용선교 봉사활동을 펼치며, 청주CCC도 문화혜택이 적은 농촌지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