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 1교1촌 농촌체험학습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일헌)는 28일부터 청주시 6개 초등학교 및 충주시 3개, 제천시 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농촌사랑 1교1촌 농촌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28일 청주직지초등학교와 충주연수초교를 시작으로 29일(솔밭초), 30일(석교초), 7월6일(봉명초,수곡초),7월7일(산성초, 대림초),7월8일(예성초, 홍광초), 7월11일(장락초), 7월13일(원봉초) 총 12개 학교에 800여명이 참여한다.

농촌체험장소의 청주 소재 학교는 농협팜스테이 마을인 청원군 강내면 연꽃마을과 보은 구병리 마을에서 감자캐기,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 그램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직접 밭에서 캔 감자와 신선한 우리농산물로 점심이 제공된다.

또한 충주시 소재 학교는 괴산군 칠성면에 위치한 둔율 팜스테이마을에서 실시되고 감자캐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화초고추 심기 등 영농체험을 하게 되며, 제천시 소재 학교는 단양 한드미마을에서 감자캐기와 삼굿구이 체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체험한 감자캐기 수확농산물은 집으로 가지고 가서 부모님과 함께 요리를 해 먹을 수 있고 직접 만든 화분도 집에 가져와 계속 가꿀 수 있다.

한편 충북농협은 매년 농촌사랑 1교1촌 농촌체험행사를 실시, 어린이들에게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배우기 위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농체험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