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스님, 덕산면에 장학금

○… 제천시 덕산면 보광암에서 기거하며 '이웃과 함께 하는 하안거 100일 기도'를 수행중인 전 봉은사 주지 명진스님(61)이 하안거 100일 기도에서 마련된 기금으로 장학금 2천만원을 조성, 제천시 덕산면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명진스님은 오는 29일 덕산면에 거주하는 중·고·대학생 중 특기 및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장학금 지급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8월 14일 명진스님과 함께 하는 수행모임인 '단지불회'신도들과 백중법회 시 선정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명진 스님은 향후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우암교회 비전센터 리모델링

○… 청주 우암교회가 다음세대를 위한 비전센터 건물 리모델링을 끝내고 지난 24일 봉헌예배를 했다. 청주 우암교회는 최근 교회 옆,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옛 동양생명 건물을 인수해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청주 우암교회는 이 건물을 '비전센터'로 정하고 영·유아부와 유치부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청주 우암교회 박윤석 담임목사는 "전교인이 기도와 헌신이 깃든 만큼 하나님의 축복과 사랑이 넘치는 귀한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독교구호단체 체험활동

○… 방학을 맞아 기독교 구호단체들이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벌인다. 월드비전 충북지부는 지난 22일 일신여고 학생들과 함께 '열린기아체험'을 진행해 생명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금활동을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전한다. 충북 이주여성인권센터는 8월 16일 '다문화 여름학교'를 열고 초등학생들에게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한국어린이재단 청주사회복지관도 8월 10일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열고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알리고 독거노인돕기와 동네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세종시연합찬양선교단 집회

○… 충남지역 교회들로 구성된 세종시연합찬양선교단이 특별 찬양집회를 갖기로 하고 충북지역 성도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세종시연합찬양선교단은 8월 20일 충남 연기군민회관에서 '세종시의 영적회복과 부흥'을 위한 특별 찬양집회를 갖기로 했다.

이번 찬양집회는 세종시의 복음화를 위해 충남과 충북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다함께 기도하고 찬양하는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