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청남경찰서(서장 권수각)는 29일 오전 9시 경찰서 대강당에서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청주알콜상담센터 이상민 팀장을 초청한 가운데 금연 교육과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각종 사건사고와 주취자 등 격무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이를 흡연으로 해결하는 경찰관이 타 직종 종사자 보다 많아 담배가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인식시키고 담배로부터 개인이 해방돼 건강 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더 나아가서는 국민에게 더욱 수준 높은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금연 행사에서는 상당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6개월간 단계별로 체크하는 등 체계적인 금연 계획이 이뤄질 예정이며 더불어 율량동 박성운 치과에서 무료 스케일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경찰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일년에도 몇 번씩 금연을 시도해 봤지만 일선에서 근무하다 보면 특히 주취자 난동 등의 사건사고로 인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아 그 때마다 담배로 해결하고 있어 끊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꼭 금연에 성공하겠다"며 의지를 내보였다.

/박광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