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에서 세종시를 잇는 올레길이 조성된다.

대전시와 행복청, 연기군은 지난 12일 세종보에서 용수천을 지나 반석천 따라 유성온천까지 가는 올레길을 공동답사하고 안산천, 구암사 등 주변 명소와 어울어지고, 안내판, 쉼터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 명품 올레길을 조성키로 합의했다.

대전~세종 올레길은 금강 세종보부터 유성온천까지 총 22km에 걸쳐 주요 명소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된 시민편의 중심의 올레길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전~세종 간 올레길 구간 중 세종시 구간은 금강 세종보 ~ 안산천 이르는 약 8km다. 대전시 구간은 안산천~구암사~반석천~유성온천 14km다.

코스 조성은 각 지자체별 해당 구간을 조성하게 되며 대전시 구간은 유성구 자체예산 2억5천만원과 행안부 친환경녹색길 공모사업 예산을 활용(11월 중 공모예정)할 계획이다.

이번 올레길 조성은 교통, 상수도 등 하드웨어 중심의 교류에서 시민의 여가, 문화 등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교류 분야를 확대하는 의미를 갖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올레길 조성을 통해 대전시와 세종시 간 상생협력이 본격적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세종시의 조기 안착과 과학벨트 기능지구와 거점지구 간 연계협력 및 양 도시간 공동발전을 위해 대전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강중/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