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광화원 창립 59주년

○… 대한예수교장로회 충청.충북노회 소속 장애인 선교기관인 '사회복지법인 충북 광화원'이 창립 59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청주맹학교 강당에서 기념예배를 드렸다.

이번 기념예배에는 지난 59년 충북 광화원의 활동을 보고하고 장애인 선교에 헌신한 공로자들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감 청장년선교회 총회

○… 기독교대한감리회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가 지난 23일 충북 음성 신양교회에서 '제44회 정기총회'를 열어 업무 보고와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기감 청장년선교회 전국연합회는 이번 정기총회에서 수원성감리교회 장세희 장로를 신임 회장에 추대했다.

7일 전국종교인교류대회

○… 종교간 대화와 협력을 위에 열리는 전국종교인교류대회가 오는 7~8일까지 대전 유성구 계룡 스파텔에서 서울·경기, 부산, 광주, 대구, 대전·충남, 충북 KCRP 등 종교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자승 스님, 종교평화선언

○…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이 세계 종교 지도자들에게 지구촌 모든 생명의 평화를 위해 종교평화선언을 제안했다.

자승 스님은 지난 27일 이탈리아 에서 열린 '세계평화 기도의 날' 연설에서 불교의 연기적 세계관과 초연결 시대가 다르지 않음을 설명한 뒤 공존과 평화로운 삶을 위한 생명·평화·문화·나눔·수행결사를 제안하고 동참을 호소했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