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해서 전진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겠다. 독주하려다 경쟁자에게 추월을 당한다. 방심은 금물이다. 5·6·10월생은 기분전환으로 검정색에서 붉은색으로 입어라.

▶소띠 = 사람과 사람을 배필로 맺어준다는 건 참으로 힘든 일이다. 중매를 잘하면 술이 석 잔이요 잘못하면 뺨이 석대라는 말도 있다. 4·6·10월생을 좋은 일하고도 원망의 소리가 높을 수 있다.

▶범띠 = 행복을 가져다주는 파랑새는 아무리 찾아도 어느 곳에서든 볼 수 없을 것이다. 바로 자신의 마음속에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안정감을 찾아라. 바라는 것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토끼띠 = 동기간에 우애가 없으니 불화가 잦겠다. 그러나 궂은일에는 동기간이 먼저 알아준다는 것을 명심할 것. 서로가 자주 왕래하면서 화목을 찾는 것이 우애를 쌓는 길임을 알라.

▶용띠 = 투자는 해 놓고서 득이 없으니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다. 마음고생 많겠다. 애정은 서두르는 것보다 자신의 마음을 진실 있게 표현하라. 직장인은 아래 직원에게 특별한 신경을 써 따스함을 보여라.

▶뱀띠 = 동업을 하는 사람은 서로 간에 금전문제로 언쟁이 있겠다. 상대와 마음 상하지 않도록 차분한 마음으로 의논하면서 풀어나가야 만이 서로 손해가 적겠다. 3·5·8월생 마음고생.

▶말띠 = 아무리 답답해도 오늘만은 외출을 삼감이 좋을 듯. 방심하다가 손재수가 우려 된다. 애정은 서로 좋아하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 다툼이 있겠다. 언행에 조심하라.

▶양띠 = 믿었던 사람이 좋은 길을 찾아 떠난다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보내주는 것이 좋을 듯. 부모와 반대하는 결혼을 한 2·8·11월생은 부부간에 갈등이 많을 듯.

▶원숭이띠 = 세상일이 계획한대로 다 된다면 불행한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결혼문제도 마찬가지다. 첫 눈에 반했다고 해서 배필이 될 수는 없다. 내 놓은 것이 나가지 않는다고 한탄 말라. 동쪽이 길.

▶닭띠 = 어떠한 극한 상황에도 침착해야 만이 화를 면하게 된다. 감정대로만 처신한다면 모든 것이 얽히게 된다. 자신의 일이 아니고는 남의 일에 신경 쓰거나 주선해 주면 구설수가 크겠다.

▶개띠 = 마음 속으로 배필을 정해놓고 있지만 부모가 반대하니 넘어야 할 고비가 많겠다. 2·6·11월생은 자신의 의지대로 이루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신병도 우려되니 조심.

▶돼지띠 = 계획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화를 내다가 남에게까지 해를 끼칠 염려 있다. 오늘 일은 내일로 미루고 근신함이 좋을 듯.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있으나 자신이 없어 망설이는 격.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