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 군민 힘모아 성공체전 준비

검소하고 내실있는 체전 최선
제 40회 충북도민체전이 D-1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최지인 음성군은 이번 체전을 도민들의 한마당 축제로 승화시킨다는 목표 아래 1년여의 대회준비를 마무리 하고 성공적인 체전을 다짐하고 있다.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음성읍 음성종합운동장을 비롯하여 각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도민체전에 음성군은 지금까지의 완벽한 준비로 역대 어느대회 보다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자신하고 있다.
 도내 12개 시군 4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이번 도민체전에 음성군은 ▶새세기 원년 축제체전,▶도민 일체감 조성 화합체전,▶검소하고 내실있는 경제체전,▶성장도시 위상제고를 위한 질서체전으로 정하고 그동안 체계적이고 치밀한 계획으로 성공체전을 준비를 해왔다.
 도민체전 상황실 운영 및 경기장 시설정비.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군청회의실에 도민체전 상황실을 개설하고 체전에 대비한 각 분야별 추진상황 점검 등 체전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추진해 왔다.
 군은 이번 체전을 역대 어느대회 보다 알찬 대회로 이끌기 위해 경기장 시설보강 및 도시기반시설 정비 등에 박차를 가하고 시설의 신축보다 기존 시설을 보수 정비해 사용하는 등 사업비 절감을 통해 경제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군은 13억8천3백만원을 들여 종합운동장 우레탄 포설공사를 비롯해 1억원의 사업비로 종합운동장 화장실 보수공사를 마쳤고 9억5천만원을 투입해 주경기장 전광판을 설치했으며 3억9백만원을 들여 원남면에 우리나라 검도의 메카로 만들 검도연수원 진입로 개설공사를 추진하는 등 체전을 대비한 각종 도시기반시설 공사 실시 등으로 음성군의 발전을 5년 이상 앞당기는 부대효과를 거두었다.
 식전후 공개행사 및 프레스센터 운영.
 군은 식전공개행사로 충북 유일의 벨로드롬을 소유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사이클 퍼레이드 행진에 이어 북을 이용한 대합주인 축제의 터밟기를 진행해 역대 어느대회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화려하고 웅장함을 선보인다.
 또 식전후 공개행사로 음성중,음성여중,한일중,대소중,삼성중 학생들과 교사들이 펼치는 스포츠댄스 등 역동적인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도민체전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주 경기장내 프레스센터를 설치,12명의 인력을 투입해 경기결과 등의 업무를 담당토록 해 체전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대회장 및 경기장에 일반전화 42회선과 복사기,컴퓨터,팩시밀리 등 대회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성화채화 및 숙박위생대책.
 이번 체전은 지금까지 도민체전의 채화지였던 청주상당산성을 대신하여 체전사상 처음으로 개최지인 음성 가섭산에서 직접 채화하여 뜻을 더해주고 있다.성화는 신지식인,노인회,청소년 등 1백43명을 봉송요원으로 선정,군내에 구간별로 봉송하도록 하여 군민 모두가 체전을 함께하는 축제의 분위기 속에 치르도록 배려했다.
 군은 체전에 참가하는 각 시군 선수단이 편안한 숙박을 위해 1천8백여명의 숙박예상인원을 관내 37개 숙박시설에 수용키로 했으며, 만약의 사태를 대비,7백명을 수용하는 12개의 숙박시설을 예비시설로 지정하는 등 완벽한 숙박대책을 마련했으며 숙박업소 환경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숙박 음식업자 간담회 개최 및 위생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해 시군 선수단이 쾌적한 환경에서 숙박하도록 주력했다.
 행사안내 및 교통대책.
 이번 체전에 정겨운 음성인의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백7명이 36개 지역에서 행사안내 및 무료급수봉사를 실시해 선수단의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군은 군청 12개 실과소,24개 사회단체,48개 기업체를 12개 시군 선수단과 자매결연해 선수단 위문,자체 보유 체육시설 활용협조,경기 응원 등을 실시해 선수단이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해 모범운전자회,해병전우회,개인택시음성군지부가 교통통제 및 올바른 주정차를 유도하는 등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도시기반 정비 및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
 군은 도시기반 시설 정비사업으로 음성읍 교동사거리-음성교 구간 등 관내 11구간 4천2백70m에 보도 및 경계석을 설치하고 설성공원 주변 등 2개소에 아스콘 덧씌우기,제방도로 확포장공사 등과 주요 도로변 불량간판 정비,시가지내 도로표시판 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깨끗한 음성의 이미지를 선보이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체전을 홍보하고 시군 선수단을 환영하기 위해 음성읍 시가지에 청사초롱 및 가로기를 설치하는 것을 비롯해 주경기장인 음성종합운동장 주변과 음성·금왕읍 일원에 꽃탑,꽃벽,꽃기둥,꽃박스 등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음성,정감있는 음성의 면모를 보여주기로 했다.
 이번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한 정상헌음성군수는 『21세기를 맞아 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