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검도회 중앙연수원 개원

음성이 한국 검도의 메카로 급부상되고 있다.
 한국 검도의 총본산인 대한검도회는 검도인들의 오랜 염원인 중앙연수원(일명 武學堂)을 음성군 원남면 보룡리 17번지에 건립하고 오는 1일 개원식을 갖는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종필자민련명예총재를 비롯하여 김종호국회부의장,정우택해양수산부장관,이원종충북도지사 등 각급기관단체장, 전국의 검도인 및 체육인,주민등이 참석하여 연수원 개원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원되는 대한검도회 중앙연수원은 국고지원 및 기금 등 총사업비 24억7천8백만원을 들여 부지 1만1천7백71㎡(3천5백60평)에 지상 1층 8백52.7㎡(2백50평)규모의 검도수련장과 지상 3층 9백96.9㎡(3백평)규모의 생활관 등이 건립됐다.
 이번 중앙연수원 건립으로 한국검도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국제검도연맹에 가입한 50여개 가맹국 가운데 최강의 검도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앞으로 국가대표선수들 연중 훈련장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각 시도 대표선수 및 실업연맹 등 전국 모든 검도선수들의 훈련장으로 활용되고 이와 더불어 전국지도자강습회 및 전국 심판강습회 등도 체계적으로 실시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해외동포 사범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훈련이 가능하게 되었고 외국인 선수들을 위한 특별강습 실시 등으로 국제 검도계에 한국의 위상이 제고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한국 검도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원 건립은 지난 53년 대한검도회가 발족하여 대한체육회의 가맹단체가 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눈물겨운 기금적립과 국내외 검도인의 열화와 같은 모금이 줄을 잇는 가운데 정부의 지원이 최종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어 국내 50만 검도인의 꿈이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