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각종 사이버 침해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21일 행정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는 정보시스템 운영담당자 및 유지보수 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정보 보안교육은 내부에서 운용중인 네트워크보안장비 및 서버 등의 유지보수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정보침해 사고의 예방과 더불어 정보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정보 보안실천을 결의하는 선서식을 통해 정보 보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됐다.



도출된 정보침해 사고의 주요 유형을 살펴보면 인터넷과 같은 네트워크는 모든 정보를 멀리 있는 곳까지 쉽고 빠르게 전송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우리가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아무도 모르게 변조하여 전송을 할 수도 있다. 이 같은 사이버 침해행위로 인해 마치 우리 몸의 핏줄처럼 여기저기 뻗어 있는 네트워크 속의 수많은 정보가 무자비하게 파괴되고 유출 될 위험에 처해질 수 있다.

특히 정보통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함과 동시에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현재 시점에서 행정기관에서의 사이버 침해 발생 시 수많은 개인정보 유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서병철 / 제천

bcsu@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