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남철 SK㈜네트웍오엔에스 대표, 폴리텍대 특강

공업고등학교 출신 CEO인 SK텔레콤의 자회사 네트웍오엔에스(주) 허남철 대표가 2일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에서 특강을 가졌다.

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2012년부터 '폴리텍-Y형 인재양성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특강의 두번째 연사로 허남철 대표를 초청했다.

허 대표는 이날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인재보다는 긍정적 사고와 자기주도적 삶을 추구하는 인재를 기업이 더 선호한다"면서 아르바이트, 독서, 신문읽기등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것을 제안했다.



허남철 대표는 SK텔레콤의 이동통신 네트워크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네트웍오엔에스(주) 대표이사로 SK텔레콤 인력관리실장, SK신세기통신 인재연구원장 및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을 지냈다.

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관계자는 "공고출신으로 학력사회에서 성공한 허남철 대표의 강의를 들은 학생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고 긍정적 사고와 자기주도적 삶의 중요성을 깨달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 김미정 mjki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