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기자단-버팔로] 스마트폰 활용 영상뉴스

중부매일에서 블로거 시민기자들을 위한 강의가 있다는 전갈에 모든 약속을 취소하고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이번 강의 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뉴스 제작' 입니다. 연합뉴스에서 기자로 활동하다가 기관 홍보실에서 일을 하시는 권동욱님이 강사로 나오셔서 유익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뉴스 제작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말은 영상뉴스이지만 일반 블로거들에게는 블로그 동영상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직접 활용해 보았습니다.



강의 때 찍은 사진 몇 장과 동영상 약간, 그리고 뒤풀이에서의 음식 사진과 동영상을 가지고 직접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이것은 아이폰4로 촬영하고 편집 하였습니다. 동영상 편집에 쓰인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어플인 'ReelDirector'를 구입해 설치하고 사진편집과 글자 삽입을 하였으나 음악은 삽입이 되지 않아서, 다시 'Splice' 어플을 다운받아 음악을 삽입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ReelDirector'는 사진, 동영상 및 문자 삽입이 용이한데 비해, 'Splice'는 문자삽입이 안되고 음악삽입이 가능하여 두 가지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접하지만 사진 몇 장과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니, 그냥 보고 잊으시라! BGM은 오래된 팝 (Bahama Mama)을 사용하였습니다.

http://blog.daum.net/ahnjj129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