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학원이 한여름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어컨을 켜지 않은 채 운전 연습을 실시, 수강생들의 강한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수강생들은 긴장이 최고조로 달한 가운데 이같은 악조건에서 운전연습, 핸들을 놓고 나면 온몸이 땀으로 뒤범벅이 된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21일 보은경찰서 등에 따르면 보은군 관내에는 B자동차 운전학원 한 곳만이 존재, 지난 90년대부터 이른바 「독점영업」을 해오고 있다.
 현재 B운전학원은 코스용 6대, 주행용 4대 등 총 10대의 연습용 차량을 보유, 오전 7~오후 7시까지 하루 12시간 정도 가동을 하고 있다.
 수강료는 코스 33만원, 주행 22만원으로 1회 등록시 총 55만원 정도의 수강료를 내야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이 학원 상당수의 연습용 차량이 30도를 웃도는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어컨을 켜지 않은 채 교육을 실시, 수강생들의 강한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일부 차량은 에어컨이 장착되어 있음에도 불구, 이런저런 이유로 에어컨을 고의로 가동하지 않고 있는 것을 알려졌다.
 보은읍 교사리 박모(33) 씨는 『운전학원을 갈 때는 아예 속옷까지 적실 각오를 하고 간다』며 『아무리 하나밖에 없는 학원이지만 이 정도면 횡포에 가까운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처럼 B학원이 에어컨 가동을 일부로 외면하고 있는 것은 ▶연료비 절약 ▶엔진에 무리가 가는 것 방지 등의 이유외에 차량이 노후, 사동이 자주 꺼지는 점 등을 고려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 학원 관계자는 『저속 주행을 할 경우 엔진에 무리를 일으켜 에어컨을 일부로 꺼놓는 것이 사실』이라며 『코스연습의 경우도 창문을 자주 열어야 할 때가 많아 에어컨을 가동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홈페이지 최근의 게시판에는 이 학원 강사의 불친절 정도가 너무 심하다는 글이 올라와 또 다른 물의를 빚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