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자 17명에 위촉장 수여 … 군인·언론인·교사 등 다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공개 모집해 선정된 17명의 교육기부자들과 교육청 관계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실에서 22일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교육기부자는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세종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한 달간 홍보해 지역사회의 숨은 재능을 발굴했으며 현직 초등학교 교사를 비롯해 교원대 대학원생, 언론인, 퇴직자, 방공학교 군인, 교육청 직원 등 17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참여를 신청했다.



17명의 교육기부자들은 학교 교육활동 중 방과후학교 특기적성교육,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한글교육, 학교도서관 사서도우미, 과학실 도우미 등에 지원하며 기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학교교육에 도움을 주게 된다.

"지역의 아이는 지역에서 키운다"는 기본 방향에서 시작된 교육기부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사회인들의 관심과 지원을 이끌게 됐을뿐 아니라 주변에 살고 있는 아이에 대한 관심을 갖게 돼 안전한 사회가 되는 데에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시교육청은 12월 우수교육기부자들을 표창해 교육기부문화를 확산시켜 어른을 알고 공경하는 예절바른 학생, 지역아이가 내 아이라는 소중함을 느끼게 해 세종시민의 자부심을 북돋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