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인 오는 30일 청주예술의전당에서는 가족, 친지가 함께 즐길 수있는 국악 한마당과 전통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청주시립국악단은 오는 30일 오후 5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가족음악회 '한가위만 같아라'를 준비한다. 설날, 추석 등 민족 최대의 명절 당일날에 오후 공연을 열어 가족, 친지들과 함께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을 즐기도록 한 적은 지난해 국악단 공연 이후 두번째다.

한진 시립국악단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날 공연에서는 영화 '왕의 남자'에서 장생(감우성)의 대역을 맡았던 권원태(어름산이) 명인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공연을 시작으로 함영선(경기도립국악단 상임단원) 등 5명이 방아타령, 장기타령 등 흥겨운 경기민요를 들려준다.

또 상금주 청주시립국악단원 등 4명이 사철가, 진도아리랑 등 신명나는 남도민요로 이끌고, 군밤타령, 동그랑땡 등 토속민요와 함께, 조엘라(국악뮤지컬집단 타루 배우)·조성민(0의 국악가요를 통해 우리 소리에 기반한 새로운 개념의 창작음악 협연과 영상을 접목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전석 무료.

공연과 더불어 추석 당일인 이날 오후 1시부터는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전통놀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 김미정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