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 교원지원과 직원들이 지난 20일 세종시 전동면 청송리 소재 노인요양시설인 오암복지원(원장 홍준혜)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교원지원과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펼친 오암복지원은 세종시교육청의 전직원 사랑나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교원지원과와 자매결연을 맺은 노인요양시설로, 시교육청 직원들은 시설 청소와 환경정리는 물론 어르신 말 벗되어주기, 농사일 돕기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직원들이 주말과 휴일도 잊은 채 이웃과 나눔·배려의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올리사랑 나눔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처음 봉사활동 나갔을 때에 쑥스럽고 어색하게만 생각했는데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보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는 자부심과 함께 보람찬 하루였다"고 말했다.

 홍의순 교원지원과장은 "사랑나눔 봉사활동의 출발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소한 관심을 갖는 데에 있으며 이를 계기로 세종시교육청이 지역사회에 신뢰받고 소통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박익규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