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226억 투입 완공

현대중공업은 음성 태양광공장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태양광 R&D센터'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태양광 R&D 센터'는 총면적 2815㎡(853평) 규모로 지난해 9월 기공에 들어가 1년여 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현대중공업이 총 226억원을 투자한 R&D 센터는 태양전지 개발 설비, 모듈 개발 설비, 분석설비 등 총 53종의 태양광 개발 설비를 갖췄다.

이를 통해 고효율 태양전지의 구조와 재료 연구, 원가절감형 재료 개발, 경량화 모듈과 지역 맞춤형 모듈개발을 실시, 제품 경쟁력 향상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R&D 센터 설립으로 기존 마북리와 울산으로 분산돼 있던 100여명의 태양광 연구 인력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게 됐으며, 연구 결과를 토대로 센터 옆에 위치한 생산 공장 등에 바로 접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중공업은 현재 음성에 국내 최대인 600MW 규모의 태양광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이번 R&D센터 설립으로 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제고해 태양광 산업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일반 태양전지의 업그레이드 모델 연구를 통해 지난 10월 19.8% 효율의 SE태양전지와 20.4% 효율의 PERL태양전지를 잇따라 개발, 독일 프라운호퍼연구소로부터 인증 받는 등 세계 유수 태양광 경쟁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또 올해 연말에는 오창에 100MW 규모의 박막태양전지 공장을 완공, 종합 태양광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 임은석 인턴기자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