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구성 실수요자 관심 그린·교육 프리미엄 강점

한림건설이 세종특별자치시 중앙행정타운 바로 옆 1-4생활권 M9블록에서 '세종 한림풀에버' 를 9일 분양에 들어갔다.

지하 2층~지상 30층 14개동 규모 전용면적 99~148㎡ 중·대형 대단지 979세대로 구성됐다.

세종시 수요자들에게 처음으로 전용면적 99㎡ 이상 중형아파트로만 구성된 단지로 공급되어 실수요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을 전망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경상남도 창원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한림건설은 부채비율이 낮은 탄탄한 기업으로 최근 창원 메트로시티 1·2차, 판교신도시 내 한림풀에버 등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시공한 아파트 전문 건설업체이다.

세종시 내에서도 중앙행정타운과 인접해 중심생활권으로 평가되는 1-4생활권 중에서도 M9블록은 핵심적인 입지라는 평가다.



중앙행정타운까지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하며 상업시설, 도시행정지원시설, 복합커뮤니티시설 등 세종시 주요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과 교육환경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동쪽으로는 세종시의 단 하나뿐인 원수산이 바로 옆에 위치함은 물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권도 갖추고 있어 그린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방축천, 호수공원, 근린공원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이 여가를 누리기에도 편하다.

홈플러스가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고 국립도서관, 아트센터, 국립수목원 등의 문화·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한편, 첨단 스마트스쿨 시스템 구축 예정인 갈운유치원, 방축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교육 여건도 우수한 장점을 갖고 있고, 단지 인근 별도의 상업지구에는 각종 학원가 형성이 예상돼 교육환경도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고있다.

세종시 주요 교통수단인 BRT(간선급행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으며 경부고속철도와 경부고속도로,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18년에는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개통되는 등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아울러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 되는 커뮤니티 설계로 입주민 전용 대형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주민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리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시설들을 건립할 계획이다.

특히 넓은 동간 거리 확보에 단지 내 조경면적 비율이 높아 자연과 하나 되는 보다 쾌적한 아파트 단지가 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인근(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9-9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1899-1903. 홍종윤 / 세종

jyHong@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