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이 특성화 학교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그동안 출범과 함께 홈페이지의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세종시교육청은 교육 수요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청 고유 특색사업을 발굴, 특성화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13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서비스 되는 특성화 홈페이지 이름은 교육가족의 다양한 효체험 공간, 교사간의 효교육 자료를 공유하는 '올리사랑'을 비롯 '방과후학교', '스마트교육', '학부모지원센터', '봉사활동인증제', '유아교육',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과정', '영재교육', '컨설팅장학', '학교운영위원회' 등 11개로 각각의 주제별로 특성화했다.

 특성화 홈페이지 접속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명품세종교육 특성화 사이트'로 가면 된다. 학부모지원센터의 경우 학부모교육 신청과 사이버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 상담과 교재교구 대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세종시교육청은 스마트기기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m.sje.go.kr)를 구축,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해 교육청소식, 신설학교안내, 민원안내, 구인정보 등 교육행정정보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전진석 정책기획담당관은 "앞으로 특성화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업무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박상연/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