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6일 박근혜 대선후보가 지난 1980년 전두환 전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6억원의 사회환원 약속과 관련해 "박 후보는 국민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약속했다. 반드시 지켜질 것"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박선규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엄청나게 비극적인 상황에서 벌어졌던 30년도 지난 과거의 일을 갖고 공격적 소재로 삼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장 어떤 계획을 내놓겠다, 이럴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을 여러분들도 알 것"이라며 "기다리면서 지켜봐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에 있을 때를 포함해 본인이 갖고 있는 것으로 어려운 분들을 돕는 것에 익숙해 있는 박 후보다"라면서 "혹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박 후보의 홈페이지를 한번씩만 방문해 주길 바란다. 그것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도 적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열린 대선후보 1차 TV 토론회에서 이정희 통합진보당 후보는 "박 후보는 장물로 월급을 받고 지위를 유지하고 살아온 분이고 전 전 대통령으로부터 6억원을 받아썼다"며 "권력형 비리 근절 약속을 믿을 수 없다"고 공격했다.

이에 박 후보는 "당시 아버지께서 흉탄에 돌아가시고 어린 동생과 살길이 막막한 상황에서 경황없는 상황에서 받았다. 나중에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6억원 수령 문제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하자 민주당은 즉각 반발하며 "불법 자금으로 형성된 박 후보의 재산 환원 방안을 즉각 밝히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