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4일 한화갑·한광옥·김경재 등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지지 의사를 밝힌 일부 동교동계 인사들과 관련해 "이희호 여사는 '이런 일(선거)이 있을 때는 항상 변절자가 나오기 마련'이라고 말씀이 있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틀 전 이 여사와 만나 저녁식사를 하면서 들은 말을 전하고 "(이 여사가) 딱히 그분들에게 지칭은 하지 않았지만 유신을 겪어본 사람들이 어떻게 그럴 수 있겠느냐, 하는 그런 섭섭함을 표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그러한 것을 커버하기 위해서도 박 실장(박 원내대표)이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열심히 하라는 말씀이 있었다"면서 이 여사가 잇달아 호남 방문에 나서고 있다는 점을 전했다.

또 "(이 여사는) '하나님이 계시는데 어떻게 유신을 한 박 후보가 될 수 있겠나. 정권교체를, 민주정부를, 남북관계를 위해서 반드시 야권단일후보인, 특히 민주당 후보인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라'고 했다"며 "함께 식사하면서 여러 가지 착잡한 말씀을 토로하셨다"고 언급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박 후보 지지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지를 따르는 것이라는 해당 인사들의 발언에 대해 "박 후보가 아버지의 행위에 대해 사과를 했을 때 늘 김 전 대통령께서는 죄를 미워하지 말라,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 용서하고 화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며 "박 후보가 대통령이 돼야 한다는 것은 한 번도 말씀을 하신 적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대선에서 호남 표심 전망에 대해 "과거 박정희 대통령은 호남표로 당선됐다. 호남이 없었으면 박정희가 없었다"며 "그러나 맨 먼저 시작한 것은 호남 차별이었기 때문에 아직도 그 기억을 하고 있는 호남 사람들로서 독재자의 딸, 스스로 독재를 한 박 후보에 대해서는 문을 열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