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서만철)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산하 한국대학평가원이 실시한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2011년 처음 시행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교과부가 대학 교육의 질 보증과 지속적인 질 개선 유도를 위해 도입·평가하는 제도로 올해 30개 대학이 서면평가와 현지방문 평가를 거쳐 최종 인증을 받았다. 공주대는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대학구성원, 교육,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 총 6개 영역, 17개 부문, 53개 평가 기준에서 모든 조건을 충족하여 인증 판정을 받았다.

특히, 산업체 요구에 기반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숙사 확보, 장학금 지급은 평가 기준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는 오는 2014년부터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등 정부의 행정·재정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며, 대학교육의 질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을 부여하고, 대학의 자율적인 질 관리 및 개선체제 구축으로 대학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현섭 기획처장은 "교육의 질을 우수한 것으로 평가한 만큼, 세종시 인근 국립대학으로서 대학교육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인 / 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