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우민아트센터(관장 이용미)는 전시공간을 무료로 지원하는 '2013프로젝트 스페이스 우민'을 공모한다.

지역 작가들에게 한달간 전시 및 프로젝트 공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전, 기획전 성격의 전시 및 프로젝트가 가능하다. 회화, 조각, 사진,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 및 단체, 기획자가 참여할 수 있고, 전시기간은 오는 4∼12월 중 한달간이다.

이와 더불어 신진작가의 경우 우민아트센터의 기획 지원, 홍보(웹사이트, 보도자료, 레터링, 현수막, 엽서 홍보), 프로그램(지원자가 원할 경우 작가와의 대화 마련), 기획 및 운영에 관련 협력 등을 지원한다.

우민아트센터는 지난해 1월부터 우민아트센터 내 '카페우민' 공간에서 작가들의 전시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까페우민'프로그램을 진행해왔고 올해는 '프로젝트스페이스 우민'으로 이름을 바꿔 운영한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 우민아트센터(청주시 상당구 사북로 164 우민타워빌딩 지하 1층)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제안서, 신청자 및 단체 소개서, 활동 증빙자료 등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개별면접을 거쳐 선정한다. 문의는 우민아트센터(☎043-222-0357).

/ 김미정

mjki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