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까지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 2014년 하반기 본격 시행

세종시가 시정업무 성과의 공정한 측정 및 평가를 통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2일 시는 "급변하는 외부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민과 성과 중심의 전략적 조직으로 변화해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성과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시의 비전과 전략 목표, 성과 목표와 지표 등을 전산시스템에 입력해 진행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해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 비전 달성과 효율적인 조직 관리, 성과에 대한 평가와 보상체계의 정립으로 평가 결과를 정책에 환류, 인사와 성과 연봉에 반영해 성과지향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시는 부서별 성과평가 지표 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을 오는 5월까지 추진하고,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했다.

특히 세종시 내부행정 시스템인 ▶새올행정시스템 ▶지방재정관리시스템 ▶인사행정정보시스템 등과도 연계해 성과 관리에 필요한 정보가 연동될 수 있도록 구축할 방침이다.

곽병창 시 성과평가담당은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시정 성과평가, 정부합동평가, 공약·지시사항 등을 전산 관리해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만족도 증진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