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기관·단체 청와대등에 건의문

속보= 7일 충북도, 도의회, 청주 상공회의소, 청주 경실련, 충북개발원구원, 충북지역개발회 등 도내 7개 경제관련 기관·단체는 산업자원부에 대해 공업배치법 시행령 개정안의 철회를 강력히 요구했다.
 7개 단체는 이날 도청 소회의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이의 추진을 반대하는 건의문을 공동으로 채택, 청와대와 산업자원부 등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들은 건의문에서 『공업배치법 개정안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업종과 범위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며 『이럴 경우 수도권 공장 과밀화가 한층 가속화, 역기능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개정안은 30대 그룹에 대해서도 성장관리지역(경기도)으로의 이전을 허용하고 있다』며 『이는 결과적으로 미분양 산업단지가 많은 비수도권 지방경제를 도탄에 빠트리고 산업구조를 왜곡하는 현상을 초래할 것』이라고 밝혔다.
 7개 단체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청와대와 산자부 그리고 민주당 등 3개 정당에 전달하는 한편 서울 등 전국 각 지역의 경실련, 충남 강원 대전 등 비수도권 상공회의소과 네트워크를 형성, 철회 운동을 강력히 벌일 방침이다.
 한편 이날 대구 상공회의소도 공배법 개정안의 철회를 요구하는 건의서를 채택, 산업자원부와 각 정당에 발송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