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식품산업 분야의 정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컨텐츠를 늘리고 검색기능을 강화하는 등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를 새롭게 개편했다.

 주요 개편 사항은 ▶DB 검색 기능의 응답 속도를 개선 ▶기업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가공식품 가격 및 매출액 정보 추가 ▶식품통계 이용자의 검색편의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한 주제별, 기관별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고 매 통계마다 설명 자료 추가 ▶주요 수출대상 6개국(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베트남, 호주)의 식품첨가물 및 유해물질 허용기준을 제공 등이다.

 실례로 식품기업정보를 검색할 경우 기존에는 10초이상 소요된 반면, 개편 후에는 2초 이상으로 응답속도가 빨라졌으며, 기존에 제공하던 국제 원자재 가격, 식품기업정보 등과 더불어 식품기업이 마케팅 및 제품생산 계획 수립에 필요한 품목별 소매점 매출액 및 가격 정보도 추가로 제공하도록 했다.

 또 식품산업 매출액에 대한 통계 작성기관이 통계청이고, 작성주기는 1년이며, 조사대상은 종사자 수 10인 이상 사업체라는 등의 설명을 제공한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주소창에 http://www.aTFIS.or.kr을 입력하면 된다.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