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로 전국에 있는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1~3학년)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와 함께 우편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어린이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비만예방을 위해 고열량·저영양 식품 줄이기 ▶우리 학교 주변의 식품안전보호구역 ▶어린이 바른 식생활 안전수칙 실천 ▶간식 구매 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 확인 등이다.

 공모전 입상작은 어린이 식생활안전, 바른 영야 필요성 증진, 실천 의지 표현에 대한 적합성,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중등부 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이 선정된다.

 입상자는 오는 5월 1일 이후 식약청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되며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에서 주관하는 식품안전의 날 행사 등에 전시·활용될 예정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은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