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람]매월 첫째·셋째주 토요일 우리고장 산·숲 도보

2013년 3월부터 토후산행(토요일 오후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2014년에 정식으로 청주·청원이 통합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때까지는 한번 통합청주시 둘레를 돌아볼 생각입니다. 이 둘레산길은 3~4년전 필자가 걸어보았던 산길입니다. 다시 토요일 오후의 짧은 시간을 이용해 3~4시간 정도로 걸어보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시간 : 매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모일곳 : 비하동 효성의원 혹은 주차장.

산행출발지와 예정시간은 대략 1~2주 전에 공지합니다. 산행에 대한 공지사항은 청주 수야산 카페를 참고하세요. (http://cafe.daum.net/cjsuyasan) 산행 끝나고 저녁식사 후 해산합니다. 차량은 카풀입니다.



산행목적은 우리고장의 산과 숲길을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올바른 산행과 식사로 헬스케어 등산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또한 등산정보와 기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즐거운 산행과 행복한 삶을 위함입니다.

둘레산길은 대체로 2~5시간내로 반나절 산행하거나 산책할 수 있는 길입니다. 그리고 청주시내에서 대체로 3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길 중간중간에 고갯길도 많습니다. 포장된 고갯길도 있고 사람만 겨우 다닐 수 있는 오솔길도 있습니다. 또한 성황당 터가 있는 고개도 있습니다.

둘레물길은 대청호, 금강, 조천, 미호천, 보강천을 따라 난 길입니다. 현재 무심천길처럼 물길 옆으로 달리거나 산책할 수 있는 길은 별로 없습니다. 대청호 뱃길이나 금강 뱃길도 생겼으면 합니다.

둘레길과 인접한 도시는 7개 도시로 진천, 증평, 괴산, 보은, 대전, 세종, 천안이 인접하고 있습니다.

/ http://blog.daum.net/best1dr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