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종 조달청장 취임

신임 민형종(55) 조달청장은 18일 오후 4시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민 조달청장은 취임사에서 "공공수요를 활용한 고용과 성장촉진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면서 "서비스·IT 등 고용친화 산업과 신성장 산업을 육성하고, 벤처·창업기업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성장잠재력 확충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경제양극화 문제와 관련 "공공조달을 통한 대기업·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경제적 약자기업의 권익보호가 조달청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중소기업이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분리발주의 확대, 기술제품의 우선 구매,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등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이밖에 ▶효율적이고 투명한 조달사업을 통한 복지지출재원마련 및 재정건전성 기여 ▶이해관계자 참여 등 공정성 확보 ▶부서간 소통과 토론의 활성화 등을 강조하며, "조달청은 공공기관을 고객으로 하는 서비스 조직이며, 질 높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 청장은 행시 24회로 조달청차장,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장, 구매·시설국장, 서울지방조달청장 등 32년간 줄곧 조달청에만 몸담아 온 조달전문가로 탁월한 기획력을 평가 받아왔다.

한편 조달청은 새청장 부임 시 실시하던 부서별 업무보고 대신, '국정과제 실천계획 보고 및 토론회'를 19일 개최한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