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6년 연속 인적자원개발(HRD) 부문에서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함에 따라 글로벌 명품 항공사의 인재 양성 시스템이 또다시 극찬을 받게 됐다.

대한항공은 19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 HRD 협회 주최로 열린 '2013 한국HRD 대상'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최고상인 'HRD경영종합대상'(Best HRD Award)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HRD 대상은 HRD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 교육기관, 공공기관 및 전문강사에게 수여하는 국내 인적 자원 분야 최고의 상이다. 이 상은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전략, 시스템 부문, 인재육성 성과 등을 심사하는 'HRD 경영 종합대상', 교육훈련 성과를 심사하는 '교육기관 대상' 등 9개 분야에 대해 시상이 이뤄진다.

대한항공의 HRD 경영종합대상 수상은 지난 2008년부터 6년 연속으로 이뤄진 것으로서 6년 연속으로 이 상을 수상한 기업 또는 기관은 대한항공이 유일하다.

대한항공의 6년 연속 HRD 경영종합 대상 수상은 인재를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직원 개개인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아낌 없는 투자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 유승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