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기업사랑농촌사랑운동본부(회장 설문식)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및 농특산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대규모 온라인 시장인 인터넷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 '충북기업사랑농촌사랑마트'개설·운영을 통해 입점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7일까지 희망기업 및 농가(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운동본부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위해 기업과 농촌이 함께하는 사업을 발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충북기업사랑농촌사랑마트운영'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인터넷 쇼핑이 유통서열 2위로 진입함에 따라 오픈마켓에 중소기업제품 및 농특산품의 판매를 희망하는 기업 및 농가단체를 선정해 입점에 필요한 제품 이미지 촬영, 컨텐츠 제작 및 등록, 제품광고 등 통합 마케팅을 지원한다. 등록 대상 오픈마켓은 시장 점유율이 높은 G마켓, 옥션, 11번가 등으로 기업당 3품목 이내 총 80품목 내외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충북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이나 농가단체로 4월중 대상기업을 선정, 7월까지 오픈마켓내 제품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 문의는 기업사랑농촌사랑운동본부 사업팀(☎ 043-230-9723, 홈페이지www.gnlove.or.kr)에 하면 된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