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첨단의료복합단지 주공연장서 개막식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뷰티 박람회가 오늘 개막한다.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3일 오전 8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24일간 '미(美)의 향연'을 펼친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KTX오송역 부근 첨단의료복합단지 주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주제전시와 특별전시, 체험 등 크게 다섯개의 장으로 꾸며진다.

황진이의 화장법을 입체영상으로 감상하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월드뷰티관을 비롯해 융복합 산업으로 부상한 뷰티 산업의 미래 가치를 진볼 수 있는 생명뷰티관이 대표적이다.

전 세계 인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뷰티인형관에는 600여점의 인형을 만날 수 있으며 오감을 자극해 지친 몸을 치료해주는 힐링체험관에서는 피톤치드와 산소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다.



화장품 업체들이 주력 상품을 소개하는 화장품 산업관과 뷰티 용품제조업체와 관련 단체 및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뷰티 산업관,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뷰티마켓도 준비돼 있다.

미용·뷰티 경연대회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제21회 국제미용건강올림픽은 박람회 개막일에 맞춰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된다. 국제미용건강 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올림픽에는 15개국 2천2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7개 분야(헤어, 속눈썹, 메이크업, 네일, 피부, 테라피, 건강) 61개 종목에서 경연을 벌인다. 이번 올림픽을 위해 해외에서는 요코하마 일본SPC국제미용협회장, 쟈니타이 대만AGC국제미용미발협회장, 진보암 중국요녕성미용협회장, ck차오 홍콩아시안국제미용미방협회장, 곽려나 베이징화셔미용국제무역유한회사 이사장 등 미용협회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3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기대회는 12일부터 13일까지, 2013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18일, 대학생 뷰티콘테스트는 19과 20일 열리고, KASF 2013 미용기능경기대회는 23일부터 24일까지 뷰티 분야 종사자와 학생, 모델 등 4만여 명을 불러 모으게 된다.

조직위는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관하는 뷰티&헤어쇼(19~22일)가 특히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티&헤어쇼는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된 뮤지컬 작품의 한 장면(독수리)을 앵콜 공연한다. 국가대표급 뷰티디자이너들이 김유신과 천관의 사랑을 연출한다.

뷰티 경연대회와 뷰티쇼를 주관하는 협회단체들이 국내외를 대표하는 최고의 뷰티협회단체들이어서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식후행사 무대에는 씨스타, 포맨, 달샤벳, 지나, 박상철, 하예나가 오르고 박람회 홍보대사인 배우 박은혜와 강지환은 팬사인회를 개최한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이라는 주제로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367개의 화장품·뷰티기업과 2천여명의 바이어들이 참여하게 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문을 열며 입장권은 현장 판매소와 전국의 농협영업점, KTX역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김정미

warm@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