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호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호평을 얻고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2일 세종국제고 강당에서 열린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대학입시의 이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부모교실에는 세종국제고와 한솔고 학부모 및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열기가 뜨거웠다.

대학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이날 연수에서는 최진규 강사(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 겸 EBS논술강사)가 수시전형, 입학사정관제도,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변화하는 대학 입시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대입지원 전략 및 맞춤형 진학지도 방향을 설명했다.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이번 학부모교실은 변화되고 있는 입시 전형의 핵심 내용 및 흐름과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중심으로 이뤄져 학부모들과 자녀들이 전공과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시교육청은 대학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뿐 아니라 관내 전체 고등학교를 6월말까지 차례로 방문, 개별 고등학교의 상황과 학생·학부모 요구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대입 컨설팅 및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3일에는 세종고에서 시교육청과 고려대학교가 공동 주관으로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대입 설명회를 갖는다. 오는 7월 13일에는 한솔고에서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201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교방문 대입설명회가 열린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이 학부모는 물론 학생들에게 알찬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는 만큼 학부모와 교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