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오는 20일까지 수행기관 접수

세종시는 오는 20일까지 올해 하반기 세종형 예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의 육성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현장 실사와 사회적기업 등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시는 올해 예비 사회적기업 5개소, 마을기업 7개소의 신규 지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예비 사회적기업 2개소와 마을기업 5개소를 신규 선정한 바 있다.

세종형 예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선정되면 오는 8월부터 예비 사회적기업은 일자리 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마을기업은 사업비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통합지원센터인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를 통해 인사·노무·회계·경영컨설팅 등 지원을 받게 된다.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는 공모 기업 단체의 편의를 위해 신청서류 등에 대해 무료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고시를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지역경제과(044-300-4032~4),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041-415-2012).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