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설명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일 연기도원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위원 8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들의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된 이날 설명회에서 조지연 학부모(조치원 대동초)는 '참여와 소통의 디딤돌 학부모 컨설팅 운영' 주제의 사례발표를 통해 "2012학년도 학부모 컨설팅위원으로서 활동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2013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는 평가결과 활용과 피드백을 강화하고 참여의 편의성을 높이고, 평가 모형을 정교하게 하는 등 평가 방법이 개선됐다. 또한 계약제 교원을 포함한 전체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지며, 평가척도에 평가 기록과 함께 평가 척도 기준의 일관성을 유지해 평가가 용이하도록 했다.

홍의순 교원지원과장은 "학부모회 임원들과 연계해 일반 학부모들이 교원능력개발평가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원, 학생들에게 꾸준히 연수와 홍보를 실시해 교원능력개발평가를 통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박상연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