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과학경영대학원 - ㈜에이텍 MOU

충북대학교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원장 김영규)과 ㈜에이텍은 13일 '과학-비즈니스융합전문가(PSM: Professional Science Master) 양성' 지원사업의 산학협력 증진, 바이오 메디컬 데이터 정보관리와 활용을 위한, S/W 기술개발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 간 정책개발, 공공연구, 협력사업 ▶교육 컨텐츠 개발 및 교육훈련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양 기관 간 바이오 메디컬 관련 S/W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상호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충북대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 김영규 원장은 "이번 MOU는 양 기관이 바이오 메디컬 데이터 정보관리와 활용을 위하여, 관련 연구, 사업, 교육훈련, 해외 네트워크 등을 통해 상호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을 통한 학생 및 연구원 교류와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교육 및 연구 수준을 단 시간 내에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은 의생명과학에 경영학적 지식을 접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선도적 대학원이다.

의생명과학 분야의 연구결과를 산업화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 서인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