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정치적 이용 말라" vs 민주 "원안사수 앞장설 것"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수정안을 놓고 충북지역 여야 정치권이 대립각을 세웠다.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8일 성명을 내고 "과학벨트가 정치적으로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과학벨트와 관련해 대전시와 미래창조과학부간의 MOU 체결이 필요이상의 갈등과 논란으로 확산되고 있다"면서 "충북의 실리와 이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정치적 이득만을 고려한 선동과 성토"라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과 일부 단체에서 말하는 기능지구 축소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정부에서 기능지구 보완대책 등 확대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과학벨트 성공과 충청권 발전을 위해 상호 협조가 우선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과학벨트가 차질 없이 추진되고, 도민이 원하는 기능지구가 제대로 조성될 수있도록 중앙당, 정부와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출범식에서 결의문을 채택하고 "과학벨트 수정안은 제2의 세종시 수정안"이라며 "원안사수를 위해 도민과 함께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미래창조과학부와 대전시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빈껍데기로 만들려고 한다"면서 "수정안대로 하면 거점지역에서 창출된 연구 성과물을 산업화로 연결시켜야 하는 충북 청원의 기능지구는 무용지물이 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정부와 대전시가 과학벨트 수정안을 즉각 파기하고, 원안을 정상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 김정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