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8월24일 토요일 (음력 7월18일·임술)

▶쥐띠 = 감히 변동하는 것도 좋겠지만, 생각대로 안 되니 답답하다. 자기 고집만 앞세우지 말고 친지의 조언도 받아들이도록 하자. 연하의 사람 힘을 받아라. 매매건 길.

▶소띠 = 자기 계발에 전념할 때이다. 사회는 항상 새로운 것을 요구하고 있다. 주위 사람들에게 조언을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기만의 고집은 금물. 여유를 갖자. 재색이 행운 주는 색.

▶범띠 = 결실이 없으니 항상 외로움뿐이다. 과감한 용기가 필요하다. 애정적으로도 짝사랑하는 수이니 배짱을 가질 것. 이사해서 사업 시작한 자 대성할 수. ㄱ·ㅈ·ㅊ성씨 도움 못 된다.

▶토끼띠 = 친지나 친구 간 도움으로 행운이 올 듯. 부부간 늦은 시간에 말조심할 것. 의견충돌 예상되니 남성은 아내의 말을 존중하는 것이 좋다. 사업은 자금이 달린다. 남·서쪽에 힘 있다.

▶용띠 =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이 있으나 투기는 삼감이 좋겠다. 1·8·10월생은 금년이 배필을 만나는 해. 멀어졌던 연인과 만날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라. 의류계 길. 투기도 길조.

▶뱀띠 = 모든 일이 뜻한 바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신용을 잃으면 정말 어려울 때 도움 못 받는다. 책임지지 못 할 약속은 하지 않는 게 좋다. 금전관계로 구설수 있다. 아들 원하는 자 성취되는 날.

▶말띠 = 친한 사람과 재물 때문에 시비가 생길 수 있다. 당장은 섭섭해도 더 큰 손해를 면하기 위해서는 단념하는 게 좋다. ㅇ·ㅁ·ㅊ성씨는 애정적으로 갈등 있다. 연상의 사람을 돕고 사는 격. 사업·식품계 길.

▶양띠 = 주어진 기회를 잘 포착해야 성공할 수 있다.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 ㅅ·ㅂ·ㅊ성씨는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의 마음을 읽어라. 형제간 불화조심.

▶원숭이띠 = 마음과 행동이 일치되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 누가 알아줄까. 하늘 보고 한탄만 하지 말고 용기를 가져라. 전진하면 대기만성의 빛을 보겠다. 2·4·11월생은 서·북쪽에서 행운을 찾아라.

▶닭띠 = 직장에서 중책을 맡아 능력발휘 해 인정받을 수. 사업가는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혼자서 해결하기보다 가까운 사람에게 자문하도록. 3·5·10월생 재정문제로 힘들겠다. 동쪽 길.

▶개띠 = 일은 쌓이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있겠다. 혼자서 공을 세우다가 책망을 들을 염려 있다. 동료들과 잘 협조하라. 모든 건 남쪽 사람과 상의하라. 1·7·9월생 말에 순응해야 할 때.

▶돼지띠 = 한 해에 한 번 씩 이때쯤이면 불경기에 이르나 때가 지나면 호전의 날이 온다. 가족과 함께 상쾌한 나들이라도 함이 좋을 듯. 욕심을 내면 봉변당할 일 생긴다. 늦은 사업 매매 건으로 묶이는 격.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