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동서 28일 음악카페 더 클래식

지난해 7월 10일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문을 연 충청권 유일의 클래식 감상실 '음악카페 더클래식'은 오는 28일 저녁 7시 천안에 자리잡은 이래 최초로 전문연주자 초청연주회를 연다.

이날 연주자는 플루티스트 정은지 씨로 서울대 음대, 영국왕립음악원 석사, 독일 하노버 음대 연주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포르투칼, 독일 등 유럽의 유수한 오케스트라는 물론 서울시향, 코리안심포니, 부천시향, 부산시향, 유라시안,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또는 단원으로 활동한 실력 있는 연주자로 동아콩쿨 1위, 중앙콩쿨 1위 없는 2위, 이화경향, 조선, 서울대 콩쿨에서 최고 성적으로 입상하고 이탈리아, 그리스, 루마니아 등 국제콩쿨에서도 다수 입상했다.

현재 홍콩의 퓨어 뮤직 오케스트라 센터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정 씨는 "사흘간의 짧은 한국방문 일정에 지인이 있는 천안의 음악카페 더클래식에서 연주회를 가지게 된 것은 비록 작은 공간이라도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가까이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더 보람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음악카페 더클래식 김근식 대표는 "정은지 씨는 예전에도 소규모의 하우스콘서트를 자주 가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유럽에서 성행했던 살롱음악회의 변형으로 모차르트와 슈베르트도 즐겼던 공연 형태"라고 말했다.

연주곡은 바흐의 플루트 소나타 작품번호 1020번과 프랑스의 신고전주의 작곡가 프란시스 뿔랑의 플루트 소나타, 타파넬의 '마탄의 사수', 도플러의 '헝가리 전원 환상곡' 등이다.

김 대표는 "이번 연주회가 플루트를 전공하는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는 플루트라는 악기의 음색과 그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문용 / 천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