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4일 수요일 (음력 7월29일·계유)

▶쥐띠 = 집념이 부족하다. 무슨 일을 시작하면 끝을 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습관만 버린다면 대성할 수 있다. 3·6·11월생은 분수에 맞지 않는 애정은 지탄 받을 수밖에 없다. 한 곳에 계속 머무는 습관을 지녀야 한다.

▶소띠 = 시도는 해 놓고 이정표 없는 곳에서 방황하는 격이다. 실력과 경험이 없어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부딪쳐라. 1·9·12월생은 투자하면 하는 만큼 들어온다. 채무관계로 관재수 조심. 동·남쪽이 길하다.

▶범띠 = 감당하기 어려운 짐을 지고 있으니 느는 건 한숨뿐이다. 집안사람들 눈치 살피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하라. 혼자서 눈물, 한숨짓는 격. 자질을 최대한 살려야 할 때다. 남쪽 사람 조심.

▶토끼띠 = 살아가는 데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조차 잊었는가. 본분을 지키지 못하는 방종은 지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할 때. 한 곳에 마음을 두지 못하고 흐트러진다면 2·3·5월생은 반성하고 근신하라.

▶용띠 = 웬만한 일들은 봐도 못 본 듯 넘기는 것이 주위 사람들도 피곤하지 않다. 참견이 많으면 비난을 면치 못한다. 애정은 좋아하는 사람은 관심 밖이고 엉뚱한 사람이 당신을 짝사랑한다. 4·8·11월생 자금 조달로 모든 것 처분해야 함.

▶뱀띠 = 성격이 느긋하고 포용력이 있으니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주위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격이다. 자만심만 버리면 큰 어려움 없이 순탄하겠다. 4·9·12월생은 하급자의 조언을 받아들여야 할 때. ㄱ·ㅈ·ㅎ성씨는 말·용·돼지띠가 신경 쓰인다.

▶말띠 =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이행함이 좋다. 하던 일 변동보다는 내실을 기해야 할 때. 본인 입장만 요구하는 태도로 당신을 생각해주던 사람이 떠나간다. 당신은 혼자서는 살 수가 없다.

▶양띠 = 마음속에 혼자 간직한 비밀이 있으면 속 시원히 털어놓고서 편안한 생활을 해라. 자신의 문제는 결국 자신이 해결할 수밖에 없다. 4·8·10월생은 서쪽에 있는 사람에게 자금 조달하면 가능성 있다. 돼지·닭·범띠를 일단은 믿음으로 대하라.

▶원숭이띠 = 자존심만 세우지 말고 남의 말도 인정해 주고 수용하는 아량을 보여라. 3·10·12월생은 화장품이나 제지계통으로 투자하면 좋은 일 있을 듯. 지나친 욕심은 삼감이 좋다. 동쪽에 길.

▶닭띠 = 남에게 결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약점을 이용당해 손해를 입을 수 있다. 나간 사람 찾으려 하지 마라. 진실만 통하면 결국 자기 발로 돌아온다. 거짓과 허영심은 절대 금물. 7·8·9월생 노란색 삼가.

▶개띠 = 자신이 최고라는 자만심을 버려라. 주변에는 당신의 자리를 노리는 경쟁자가 얼마든지 많이 있다. 남이 당신을 원망하는 계기로 만들지 마라. 7·11월생은 금전관계 신용 철저. 범띠를 화내게 하지 말 것.

▶돼지띠 = 할 말이 있어도 다 할 수 없는 것이 항상 답답하다. 자신을 위해서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일은 그냥 지나쳐 버려라. 지나친 간섭을 하게 되면 인격과 권위가 땅에 떨어지는 날이 된다. 10·11·12월생은 녹색 옷 입지 마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