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9월16일 월요일 (음력 8월12일·을유)

▶쥐띠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이 있다. 1·4·8월생 서둘지 말고 차분하게 처신하는 것이 화를 면하는 길. 신혼 초부터 자존심 때문에 무언 속에 있는 것은 서로 손해. ㅇ·ㅂ·ㅈ성씨 사업 문제가 풀리는 운이나 투기는 삼가.

▶소띠 = ㅁ·ㅇ·ㅌ성씨 새로운 일을 추진하려고 하나 지연되는 격. 과감히 도전하는 자세도 좋으나 가족이 만류하면 중단하는 것이 좋을 듯. 7·9·10월생 부부 서로를 미워하는 것을 불행이다. 마음을 비우고 사랑하는 길만이 자식과 가정을 지키는 길.

▶범띠 = 사소한 일 신경 쓸 필요 없이 자기가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해낼 때 협조자가 나타날 수. 자존심을 버리고 호의를 받아라. 4·5·6월생은 남에게 준 금전 받기가 힘들어도 보채지 말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 듯. 가끔 적색을 입으면 하는 일에 힘.

▶토끼띠 = 할 일은 많으나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힘겹다. 끈기와 인내가 필요할 때. 흔들리는 갈대가 아니면서 마음이 계속 흔들리는구나. 3·5·12월생 부동산 팔아서 하면 재미는 못 본다. 남·서쪽에서 길을 찾되 가족에게 관심 가져라.

▶용띠 = 어려웠던 시기가 지나고 희망이 보이는 길일. ㅇ·ㅈ·ㅎ성씨 자리 이동할 생각 말고 주어진 직분에 충실할 때 가족과 화합할 수. 유혹은 마음과 금전에서 오는 것이니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말고 1·9·11월생은 자녀에게 신경 쓸 때.

▶뱀띠 = 흔들리는 마음을 슬기롭게 다스려라. 어머니의 젖이 그리워 우는 아이처럼 진실한 표현이 필요할 때. ㄱ·ㅂ·ㅈ성씨 상대를 위로해주는 아량을 가져라. 잘잘못을 따지기 이전에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임이 좋겠다.

▶말띠 = 마음이 흔들리면 들어오는 복도 놓친다. ㄴ·ㅁ·ㄴ성씨 신념을 굽히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갈 것. 자식은 둘이서 낳았으나 혼자서 기르는 자신의 팔자를 탓하고 있구나. 3·4·7월생 벌어도 지출이 많다. 적색과 북서쪽에 귀인이 있다.

▶양띠 = 미루어오던 일들이 해결될 운. 현재에 충실하면 길운이 열린다. 한 곳에 꾸준히 있는 것이 좋다. 2·8·11월생 변동하려는 취직운 열릴듯하나 욕심은 금물. 애정은 약속 지키고 한쪽에만 신경 써라. ㄱ·ㄷ성씨 마음에 거짓 있으면 두길 다 놓칠 듯.

▶원숭이띠 = 방심은 화를 초래할 수 있으니 신중한 처세만이 화를 막을 듯. 우연한 만남으로 구설이 따르니 모든 것 잊어버리고 가정에 신경 쓸 것. 1·2·7월생 투기는 절대 안 된다. 풀리지 않는 일 있으면 개·양·소띠와 의논하면 다리 역할 할 수.

▶닭띠 = ㅈ·ㅂ·ㅎ성씨 작은 투자로 큰 결과를 얻을 수. 어렵던 일들이 순탄하게 풀리는 길운. 애정은 서로가 사랑하고 있으나 시간이 필요한 시기. 매매 건은 마음은 급하나 지연돼 뜻을 이루지 못하는 격. 3·5·6월생은 걱정한 것 풀릴 수. 남쪽이 길.

▶개띠 = 흙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투자하려면 땅에다 하라. 힘들었던 일들이 도움돼 쉽게 풀릴 수. 5·8·10월생은 금전적인 것보다는 명예로운 일 생길 듯. ㄱ·ㅈ·ㅁ성씨 미혼은 자유보다 중매가 성립될 운.

▶돼지띠 = 진실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언젠가는 통하는 법. 헛된 마음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4·8·12월생 오늘만이라도 음주는 삼가고 ㄱ·ㅂ·ㅍ성씨를 조심해야 할 듯. 당신이 여자라면 언행에 신경 써라. 부모님 마음 상하게 하면 시간이 흐른 뒤에 후회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