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 참여사례·문예마당 등 게재

[중부매일] 박상연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세종시 학부모들의 다양한 학교 참여 활동 모습과 각종 교육정책과 정보를 담은 '명품세종 학부모 교육사랑' 제2호를 발간했다.

이 소식지에는 관내 유치원을 포함한 모든 학교의 학부모회에서 추진한 학교참여 사례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의 글 솜씨를 선보이는 학부모 문예마당은 자녀교육의 지침이 되는 내용들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 범람하는 교육정보 중에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는 교육평론가 이범의 '잘못된 교육정보, 당신은 속고 있지 않습니까'라는 교육칼럼은 학부모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한 학기동안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자유학기제'와 이론 중심의 수학·과학교육을 탈피해서 다양한 교과목을 접목해 학습하는 '융합인재교육(STEAM)' 등의 교육정책을 소개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소통과 나눔의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