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0월2일 수요일 (음력 8월28일·신축, 노인의 날)

▶쥐띠 = 소·양·용띠와 결혼한 3·5·6월생은 무조건 배우자의 말을 듣는 게 가정의 평화를 지키는 길이다. 처가에 신경 쓸 일 생겨도 부부 화합해 지혜롭게 고비를 넘길 것. 60년생 ㅂ·ㅊ·ㅎ성씨는 과거의 노력이 열매를 맺어 수익 증대되는 날.

▶소띠 = 의지가 굳건하고 신념이 강한 것은 좋지만 3·4·8월생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야 마찰이 없을 듯. 경쟁자와 대화할 때 진지한 태도로 임하면 이길 수 있다. ㄱ·ㄷ·ㅎ성씨 연상이나 연하의 사람과 재회하기 이전에 상대의 진심을 파악하고 만날 것.

▶범띠 = 토끼·닭·말·쥐띠에 마음 쓰는 것은 허사가 되겠으니 더 늦기 전에 2·7·11월생은 방향을 바꾸는 것이 좋다. ㅅ·ㅈ·ㅊ성씨 전자통신장비·조립금속·전기가스계는 수익 올리는 기쁜 날. 직장인은 퇴직이냐 사업이냐를 두고 고심에 빠질 수.

▶토끼띠 = 정도를 잊지 말고 자신의 분수에 맞게 처신하라. 6·10·12월생 야심은 가슴속에 감추고 생활해야지 드러내면 경쟁자에게 추월당한다. 51년생 ㄱ·ㅊ·ㅎ성씨 힘이 넘치는 것 같아도 건강에 이상 있으니 검진을 꼭 받아보도록.

▶용띠 = 남에게 해를 주지 않고 실제로 희생정신도 있는 당신에게 그 누가 시비하랴. 2·7·11월생은 옆 사람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이상을 밀고 나가라. 힘이 부족하거든 소·뱀·닭띠와 상의할 것. 64년생 ㅇ·ㅈ·ㅁ성씨 두 가지 직업은 골치만 아프다.

▶뱀띠 = 하는 일 매듭이 풀리지 않을 때. 1·2·3월생은 동쪽 사람의 조언이 도움된다. 책임을 다하는 모습은 누구에게나 본보기가 되지만 급한 성격으로 일을 그르칠 때가 있으니 조심할 것. 파란색이나 주황색이 힘을 주니 옷을 선택할 때 색을 참고하라.

▶말띠 = 당신의 실력은 무궁무진하니 개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4·5·6월생 쌓아뒀던 일들의 결실이 맺어지는 시기나 경거망동을 자제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인적·물적 자원을 풍성하게 남길 수 있겠다. 북쪽은 힘겨우니 남·서쪽이 길.

▶양띠 = 아무리 벌어도 지출이 심할 때니 지혜를 모아 짜임새 있는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겠다. ㅂ·ㅈ·ㅇ성씨 범·뱀띠는 가능한 피하라. 좋은 관계도 적이 되는 격. 감정을 억제하고 마음을 넓게 가지면 7·8·9월생 도움 줄 자 나타날 수. 노란색은 삼가라.

▶원숭이띠 = 기혼여성은 시댁식구와 마찰 주의하라. 1·3·6월생은 말조심해야 의견대립 되지 않을 수. 56·44년생 ㄱ·ㄴ·ㅇ성씨 직장인·공직자는 자신의 의도대로 일이 진행돼 기쁜 하루가 될 듯. 그러나 두통이 있겠으니 건강 신경 쓰는 것이 좋겠다.

▶닭띠 = 57년생 ㄱ·ㅇ·ㅁ성씨는 타인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자기를 지켜라. 구설로 헤맬 수 있으니 조심할 것. 2·4·5월생 검은색은 하는 일 힘겹게 한다. 여러 곳 신경 쓰지 말고 문서관리는 철저히.

▶개띠 = 자녀가 어리다고 무시하지 마라. 4·6·7월생 부부싸움은 부모의 권위를 실추시키니 아이들 보는 앞에서 절대 언행 조심할 것. ㄱ·ㅂ·ㅍ성씨는 진실이 결여 되 별거수가 따를 듯. 신경을 무디게 하도록.

▶돼지띠 = 직장 일에 자신이 없어지는 격. 1·3·10월생 힘겹다고 주저하지 말고 ㄱ·ㄴ·ㅊ성씨 상사의 도움을 받아라. 진심을 말하면 조언 얻을 수. ㅅ·ㅊ·ㅇ성씨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투기와 도박에 손대면 있는 재산 모두 날린다. 유혹을 조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