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기자단-시골아낙네]

자취생이 돈가스 먹고 싶을때 활용하면 좋은 요리법!

빵을 엄청 좋아하는 빵순이 촌아줌마. 맛있게 먹다가 실수로 봉지를 열어놔서 말라버린 식빵.

다진 고기에 계란 하나 풀어서 뚝딱 만든 초간단 돈가스가 완전 대박입니다.

식당 사장님들도 탐낼만한 진짜 괜찮은 레시피! 요리 초보들에게 강력 추천.

첫 맛은 바삭바삭 고소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초간단 돈가스! 소스도 없이 그저 토마토 체찹 대충 뿌려서 먹어도 그 맛이 진짜 끝내줍니다.

◆초간단 돈가스 재료= 다진고기 150g, 식빵 2쪽, 계란 1개.

다진고기는 볶음밥에 김치찌개에 간단히 넣어서 먹기에 너무나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취하는 분들께 필수!

말라버린 식빵은 비닐에 넣어서 방망이로 두들겨주세요.

식빵이 조금 덜 부서져도 그 또한 별미입니다.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면 아주 적당한 반죽의 느낌이 옵니다. 느낌 아니까~. 이제 꾹 꾹 눌러서 납작하게 펼쳐주는데~ 모양을 이쁘게 잡을 필요는 없어유~ 조금 투박하고 못생겨야 더 맛있어 보이는….

프라이팬에 식용유 넣어서 바삭하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이때 식빵이 빨리 탈 수 있기 때문에 불조절은 중간불에서 겉을 익혀준 뒤에 약한불에서 충분히 익혀주는데 다진고기라서 익는 시간도 아주 짧은 진짜 초간단 요리!

요리에 자신없는 초보주부들이나 자취생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http://blog.daum.net/hunymam2/1317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